하모이야기

식탁위에서 맛보는 청정바다

하모이야기

자연산의 귀한 어종 갯장어
갯장어는 양식이 불가능하여 자연산으로만 어획이 되며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어종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남쪽 지역에서 볼수 있으며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이 즐겨먹습니다. 장어가 가진 특유의 기름진 맛이 적고 담백하여 장어 중에서도 고급품에 속합니다.
참장어라는 방언으로도 불리며 국내에선 주로 남쪽지역에서 볼수 있고 서해안 남부, 동해안 남부를 비롯한 남해안 일대 및 제주 연안 암초지대에 살고 있습니다.
hamo_topImg.jpg
hamo_Pimg01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원기회복의 일인자 갯장어
갯장어는 고단백 영양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여름철 원기회복에 좋습니다.
또한 칼슘과 인, 철분도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허약체질개선 및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갯장어는 다른 장어류에 비해 담백질 함량이 높으며 담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글루탐산이 가장 많아 다른 장어류에서는 못 느끼는 특유한 맛과 향을 냅니다.
지방산 중에는 EPA와 DHA함량이 높아 동맥경화와 혈전을 예방하며 껍질에는 콘드로이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혈관, 장기 등에 윤기를 부여하고 관절을 원활하게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해만’이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악창과 옴, 누창을 치료하는데 뱀장어와 같은 효과가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hamo_Pimg02.png
갯장어는 잔가시가 많아 즐기기 힘들다?
오랜 기간 갯장어를 전문으로 취급해온 복도네는 OO(지역)에서 갯장어를 직접 공수하고 있습니다. 다른 장어류에 비해 갯장어는 잔가시가 많아 손질에 있어 전문가의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복도네의 갯장어 전문가의 아주 세밀한 손질로 작업하여 잔가시로 인한 이물감을 최소화하고 오히려 가시가 연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갯장어로 거듭나게 됩니다.
복도네 갯장어는 회, 샤브샤브로 즐길때를 고려하여 맞춤 손질 가공을 하고 있습니다.
hamo_Pimg03
갯장어, 이렇게 즐기세요
갯장어회는 살에 촘촘히 칼집을 넣어 잔가시와 함께 된장이나 겨자소스 등과 함께 먹으면 풍미가 살아나며 살이 단단한 갯장어 회는 오래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배어 납니다.
각종 채소와 곁들여 먹을 수 있으며 특히 녹황색 채소를 곁들여 먹으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샤브샤브로 먹을 때는 간장이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회로 먹었을 때 보다 훨씬 부드러운 육질과 쫄깃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QUICK

최근 본 제품

최근 본
제품이
없습니다.

CS CENTER

1811-7497

  • 평 일 09:00 ~ 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BANK INFO

국민은행 107201-04-158272 삼광수산(주)